대본/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

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5화 -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을

변기철 2025. 1. 25. 22:15

[ 3남 1녀 ]

- a) 미도리야

- b) 아이자와, 이이다, 교사1

- c) 올마이트, 바쿠고, 아오야마, 남학생1,2, 남자1, 교사3, 선생, 해설

- d) 우라라카, 미네타, 엄마 ,여학생1,2, 교사2, 여자1, 기계

 

 줄거리 

무사히 입학시험에 합격한 미도리야. 그런데 입학식도 없이 바로 개성 파악 테스트를 보란다. 게다가 성적이 나쁘면 가차 없이 퇴학? 그래, 유에이 고교는 이런 곳이구나.

 

 BG sound 

https://readingscript.tistory.com/119

비번 1212

디스코드 음악봇 사용 불가. 화면 공유 사용 추천.


 

 

 

01

 

b) 교사1 : 실기 종합 성적 나왔습니다.

 

(바쿠고 1위. 바쿠고의 점수를 보며)

 

d) 교사2 : 레스큐 포인트 0점으로 1위를 했네?

 

c) 교사3 : 가상 빌런은 목표를 포착해서 접근하지.

후반에 다들 둔해졌을 때, 화려한 개성으로 상대를 끌어 모아 공격했어. 터프함의 산물이지.

 

(미도리야의 점수를 보며)

 

d) 교사2 : 이와는 반대로 빌런 포인트 0점으로 7위.

 

c) 교사3 : 대형 빌런에게 달려든 수험생은 전에도 있었지만, 제대로 날려버린 건 오랜만에 보는구만.

하지만 그 충격으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어. 마치 개성이 막 발현한 어린애 같아. 흠...

 

 

a) 미도리야 : (N) 합격 통지서를 받은 다음날 밤, 올마이트에게 연락이 왔다.

 

a) 미도리야 : (달려오는 호) (벅찬) 올마이트-!!!

 

c) 올마이트 : (화들짝, 당황) 커헉! 대체 누가…!

 

c) 남자1 : (멀리서) 올마이트????

 

d) 여자1 : (멀리서) 진짜??? 어디??? 02

 

c) 올마이트 : (작게) 내 말 따라해. ‘사람 잘못 봤어요.’

 

a) 미도리야 : (아차) 아앗! (소리치는) 사, 사람 잘못 봤어요-!!!!!!!

 

c) 남자1 : (멀리서, 실망) 뭐야.

 

d) 여자1 : (멀리서, 실망) 아유, 좋다 말았네.

 

a) 미도리야 + c) 올마이트 : (안도, 한숨)

 

 

c) 올마이트 : 합격을 축하한다.

 

a) 미도리야 : (기쁜) 앗! 고맙습니다!

 

c) 올마이트 : 미리 말하지만 학교엔 너와 나의 관계를 알리지 않았다.

 

a) 미도리야 : 네?

 

c) 올마이트 : 괜히 떳떳하지 못하다고 신경 쓸 것 같아서 말이야. 난 심사도 안 했어.

 

a) 미도리야 : (몸 둘 바를 모르는) 마, 마음 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! /

(밝게) 그런데 올마이트가 유에이 교사라니 정말 놀랐어요! 그래서 이 도시에 오셨군요.

(신나서 줄줄) 원래 올마이트의 사무소는 도쿄도 미나토구 롯폰기…

 

c) 올마이트 : (OL, 화내는) 적당히 해.

 

a) 미도리야 : (;;) 앗...

 

 

c) 올마이트 : (진지) 학교에서 발표하기 전까진 내가 먼저 밝힐 수 없었다.

후계자를 찾고 있던 참에 마침 유에이에서 내게 권유를 하더구나.

 

c) 올마이트 : (에코, 회상) 원래 후계자를 찾고 있었다. 03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그랬구나... 학생들 중에서 찾아볼 생각이었어. 개성이 넘치는 실력자들 중에서...

 

a) 미도리야 : (축 처진) 원 포 올.. 점프와 펀치 하나로 몸이 망가졌어요. 전혀 마음대로 할 수 없었어요.

 

c) 올마이트 : 그건 어쩔 수 없다. 갑자기 꼬리가 생긴 인간에게 재주를 보여 달래 봤자 조정하는 것조차 어려운 건 당연하지.

 

a) 미도리야 : (뜨악) 그럼 그렇게 될 거란 걸 아셨어요?

 

c) 올마이트 : (살짝 당황) 아, 그야 시간이 없었으니까. 하지만 결과는 올라이트-!! 아, 결과는 올마이트다.

 

a) 미도리야 : 네?

 

c) 올마이트 : 지금은 아직 100 아니면 0이지만, 그래도 조정만 할 수 있게 된다면 힘을 몸에 맞게 끌어내 제대로 다룰 수 있을 거다.

 

a) 미도리야 : (화색) 조정이요? 04

 

c) 올마이트 : 그릇을 단련하면 단련할수록 힘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지.

 

(변한 올마이트, 캔을 한손으로 찌그러트린다.)

 

c) 올마이트 : (굵게) 이렇게 말이다.

 

c) 남자1 : (멀리서) 저거 올마이트잖아?!

 

d) 여자1 : (멀리서) 세상에! 언제 왔지?

 

c) 올마이트 : (아차 호) 미도리야 소년, 가자! (뛰는)

 

a) 미도리야 : 네!! (따라 뛰는)

 

c) 올마이트 : (N) 성화처럼 이어받은 불은 아직 작은 불씨. 이제부터 수많은 비바람을 맞으며 커져갈 거다.

그리고 나는 서서히 약해지고 희미해지면서 역할을 다해 가겠지.

음!! 왠지 엄숙해지는데?

 

 

d) 엄마 : (호들갑, 걱정) 이즈쿠, 휴지 챙겼니?

 

a) 미도리야 : 네.

 

d) 엄마 : 손수건은? 손수건도 가져가.

 

a) 미도리야 : (바쁜) 벌써 챙겼어요! 시간 없어요. 이러다 늦어요.

 

d) 엄마 : 앗, 이즈쿠!

 

a) 미도리야 : 아, 왜요!

 

d) 엄마 : ..... (울먹, 감격) 우리 아들 멋있다.

 

a) 미도리야 : (부끄) 엇...! 05

 

a) 미도리야 : (N) 오늘이 바로 고교 생활의 시작.

 

a) 미도리야 : (밝게) 다녀올게요.

 

 

a) 미도리야 : (N) 유에이 고교 히어로과의 입학 경쟁률이 매년 300 대 1이 넘는 이유는

추천 입학자 네 명을 제외한 총 학생 수가 겨우 서른여섯 명으로 열여덟 명씩 단 두 개 반 뿐이기 때문이다.

 

(반을 찾아 복도를 뛰는 미도리야)

 

a) 미도리야 : (뛰며) 1학년 A반이... (두리번) 너무 넓어. (발견) 아, 여기다! 엄청 크네. 드나들긴 좋겠다.

(긴장) 그 많은 수험생들 중에서 뽑힌 엘리트들.

(바쿠고와 이이다를 떠올리며) 윽! 그 둘만 나랑 같은 반이 아니면 정말 좋겠는데.

 

(문을 열자 이이다와 바쿠고가 싸우고 있다.)

 

b) 이이다 : (화내는) 책상에 다리 올리지 마!!

 

c) 바쿠고 : (건들거리며) 뭐어? 06

 

b) 이이다 : 넌 이 자리에서 먼저 공부했던 선배랑 책상을 만든 분께 죄송하지도 않아?

 

c) 바쿠고 : (발끈) 죄송하긴 뭐가! 너 어디 중학교 나왔어? 존재감도 없는 게!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, 절망) 둘 다…!!

 

b) 이이다 : (말문 막힌) 뭐? 난 시립 소우메이 중학교를 나온 이이다 텐야다!

 

c) 바쿠고 : (무시하는) 소우메이~? 재수 없는 범생이잖아? 아작내는 보람이 있겠어.

 

b) 이이다 : (뜨악) 아작내다니! 말이 심하잖아. 히어로 지망생 맞아?

 

c) 바쿠고 : 쳇!

 

 

(바쿠고와 이이다, 싸우다가 교실 문 앞에 서있는 미도리야를 발견한다.)

 

b) 이이다 : (발견) 너는….

 

a)b)c)d) 학생들 : (미도리야를 보며) 응?

 

a) 미도리야 : (당황) 엇! 난 그러니까…!!

 

b) 이이다 : 반갑다. 난 소우메이 중학교를 나온…

 

a) 미도리야 : (OL) 들었어! 아앗, 그리고 난 미도리야야. 앞으로 잘 부탁해.

 

b) 이이다 : 미도리야. 넌 그때 실기 시험의 구조를 눈치 채고 있었던 거지?

 

a) 미도리야 : (?) 어?

 

b) 이이다 : 난 전혀 몰랐어. 널 너무 얕잡아봤다. 분하지만 인정할게. 니가 나보다 한 수 위야.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, ;;) 미안해. 나도 전혀 몰랐어.

 

 

d) 우라라카 : (반가운) 우와~! 이 복슬복슬머리는 그 수수했던 애?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, 기쁜) 아앗! 그 고마운 애잖아? 교복 진짜 잘 어울린다~!

 

d) 우라라카 : 프레젠트 마이크 선생님 말씀대로 붙었구나~ 펀치가 대단했잖아!

 

a) 미도리야 : (부끄, 어쩔 줄 모르는) 아니, 그게! 그때 니가 내 생각해서 일부러 찾아가 말해준 덕분에!

 

d) 우라라카 : 어? 어떻게 알았어?

 

a) 미도리야 : 어? 그, 그건!!!

 

 

(바쿠고의 회상 / 이하 에코) 07

 

c) 선생 : (기분 좋은) 우리 중학교에서 유에이 고교 합격자가 둘이나 나오다니. 특히 미도리야는 기적 중의 기적이야.

 

 

c) 바쿠고 : (밀치는 호)

 

a) 미도리야 : (처맞 호) (멱살 잡히는 호)

 

c) 바쿠고 : (버럭) 무슨 더러운 수를 썼길래 너 같은 게 붙은 거야! 어?

이 학교에선 처음으로 유에이 합격자가 되려고 했는데, 내 계획이 너 때문에 엉망이 됐잖아!!!

유에이는 꿈도 꾸지 말랬지!!!

 

a) 미도리야 : 카츠키... 누가 나한테 그랬어. 나도 히어로가 될 수 있다고! 내가 쟁취한 힘이라고!

(울컥) 그, 그러니까.. 난 꼭 갈 거야-!!!

 

(회상 끝)

 

c) 바쿠고 : (속으로, 맘에 안 드는) 전에 없이 나한테 맞서기나 하고. 분명 뭔가 비밀이 있어.

 

 

d) 우라라카 : (들뜬) 첫날이니까 입학 행사만 하려나? 담임선생님은 어떤 분일까? 기대된다~!

 

b) 아이자와 : (무기력, 시니컬) 친구 놀이 하려거든 딴 데로 가서 해. 08

 

d) 우라라카 : (돌아보는) 엇.

 

b) 아이자와 : 여긴 히어로과다.

 

b) 이이다 + a) 미도리야 + d) 우라라카 : (경악) 저, 저 안에서 사람이 나왔어!

 

b) 아이자와 : 겨우 조용해질 때까지 8초씩이나 걸렸군. 시간은 금이다. 너희는 합리적이지 못하구나.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선생님인가? 그럼 저 사람도 프로 히어로? 저렇게 무기력해 보이는 히어로는 못 봤는데.

 

b) 아이자와 : 담임인 아이자와 쇼타다. 잘해보자.

 

a)b)c)d) 학생들 : (경악) 으엑?

 

a) 미도리야 : 담임?!

 

b) 아이자와 : 갑작스럽겠지만 이걸 입고 운동장으로 나와. (체육복을 꺼낸다.)

 

 

c) 올마이트 : (속으로) 유에이의 시스템은 틀에 박힌 것과는 다르다. (한숨) 담임이 누구냐에 따라 첫날에도...

 

 

a)b)c)d) 학생들 : 개성 파악 테스트?!

 

d) 우라라카 : (실망) 입학식은요? 환영행사는요.

 

b) 아이자와 : 히어로가 되려면 그런 시시껄렁한데 쓸 시간 같은 건 없다.

유에이는 자유로운 교풍을 자랑한다. 그리고 그러한 성향은 교사도 마찬가지야.

 

a)b)c)d) 학생들 : (실망, 웅성웅성)

 

b) 아이자와 : 너희도 중학교 때부터 해봐서 잘 알겠지. 개성 사용을 금지한 체력 테스트 말이다.

정부는 아직 한결 같이 다름없는 기록으로 학생들의 체력 평균을 내고 있다. 합리적이지 않지. 그야말로 행정기관의 직무 태만이야.

실기시험 성적은 바쿠고가 가장 좋았더구나. 중학교 체력 테스트 때 공 던지기가 얼마나 나왔지?

 

c) 바쿠고 : 67미터요.

 

b) 아이자와 : 그럼 개성을 써서 한 번 던져봐. 09

 

 

b) 아이자와 : 원 안에선 뭘 해도 좋다. 해봐. 마음껏 해도 돼.

 

c) 바쿠고 : 그렇다면 공의 위력에 폭발의 힘을 실어서... (던지며) 죽어라-!!!!!!!!!!!!!!!

 

(공이 하늘 너머로 사라진다.)

 

a) 미도리야 : 죽어라?

 

b) 아이자와 : 우선 자신의 최대치를 알아라. 그게 히어로의 바탕을 형성하는 합리적 수단이다.

 

(바쿠고의 기록은 705m)

 

a)b)c)d) 학생들 : (놀라는 호)

 

c) 남학생1 : (;;) 705 미터라니 대단해...

 

d) 여학생2 : (들뜬) 이거 엄청 재밌겠다~!

 

c) 남학생2 : (들뜬) 개성을 마음껏 써도 된다니, 역시 히어로과야!

 

b) 아이자와 : 재미라... 그래? 히어로가 되기 위한 3년을 그런 마음가짐으로 보낼 생각인가?

좋다. 테스트 여덟 종목의 종합 성적 최하위는 가망성이 없다고 판단. 바로 제적 처리하겠다.

 

a)b)c)d) 학생들 : (경악 호)

 

 

c) 올마이트 : (골치 아픈) 크흑! 담임이 아이자와라니... 이거 뜻밖의 엄청난 수난이군.

 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, 절망) 제적 처리라고? 어쩌면 좋지? 게다가 여덟 종목?!

원 포 올은 100 아니면 0이야. 조절이 안 돼. 난 아직 자유자재로...

 

b) 아이자와 : 학생을 어떻게 할지는 교사의 자유. 어서 와라. 여기가 유에이의 히어로과다.

 

a) 미도리야 : (N) 입학 첫날의 거대한 시련. 난 어쩌면 좋지?

 

 

d) 우라라카 : (불만) 제적이라니요? 입학 첫날이라고요! 첫날이 아니라도 그건 너무 불합리해요! 10

 

b) 아이자와 : 자연재해. 대형사고. 그리고 제멋대로인 빌런들.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재앙.

이 나라는 불합리한 것 투성이다. 그런 위기를 바로잡는 게 바로 우리 히어로지.

한가하게 잡담이나 하고 싶었다면 안 됐구나. 앞으로 3년간 유에이는 너희에게 최선을 다해 고난을 안겨줄 거다.

보다 먼 곳으로. ‘플루스 울트라’. 있는 힘껏 뛰어넘어 와라.

 

a)b)c)d) 학생들 : …! (호)

 

b) 이이다 : (속으로, 굳게) 어깨가 굉장히 무겁군. 이런 게 바로 최고 수준인가? 해볼 수밖에!

 

c) 바쿠고 : (자신만만) 더 잘할 수 있어.

 

d) 우라라카 : (결심 호)

 

b) 아이자와 : 그럼 리허설은 여기까지 하마. 진짜는 지금부터다.

 

 

(제1종목 : 50m 달리기)

 

d) 기계 : 제자리에. 준비. (탕!) 11

 

(이이다와 아스이가 달리기를 한다. 기계가 시간을 기록한다.)

 

d) 기계 : 3초 04!

 

b) 이이다 : (속으로) 50미터는 3초대가 최선인가?

 

c) 해설 : (경쾌하게) 이이다 텐야! 개성은 엔진. 보다시피 발이 빠르다!!

 

b) 아이자와 : 역시 물 만난 물고기로군. 딴 녀석들은 어떨지 볼만 하겠어.

 

 

(우라라카, 능력을 발동하여 옷과 신발의 무게를 줄인다.)

 

d) 우라라카 : 옷도 가볍게. 신발도 가볍게.

 

c) 해설 : 우라라카 오차코! 개성 무중력!

 

d) 기계 : 준비! (땅!)

 

d) 우라라카 : (숨찬, 달리는 호)

 

c) 해설 : 손바닥으로 접촉한 물체의 중력을 무효화한다. 하지만 무리하면 멀미를 심하게 한다!

 

d) 기계 : 5초 49! 7초 15!

 

d) 우라라카 : (속으로, 기쁜) 그래도 중학교 때보다 빨라졌다~!

 

 

c) 아오야마 : (느끼, 재수없게) (웃음) 다들 창의력이 부족하네. 개성을 써도 좋다는 건 (점프 호) 이런 거쥐~~~!

 

c) 해설 : 아오야마 유가! 개성은 네이블 레이저. 배꼽에서 레이저가 나온다! 지속 시간이 취약하다.

 

d) 기계 : 5초 52!

 

c) 아오야마 : (느끼, 웃음) 레이저를 1초 이상 쏘면 배탈이 나서 곤란하거든.

 

a)b)c)d) 학생들 : (질색) 쟤 뭐야.

 

 

b) 아이자와 : (속으로) 개성을 최대한 사용한 각 기록의 발전 가능성을 보면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게 무엇인지 뚜렷하게 드러난다.

 

(바쿠고와 미도리야의 차례.)

 

d) 기계 : 제자리에. 준비.

 

b) 아이자와 : (속으로) 그건 능력을 살리는 창의적 연구로 이어지지.

 

c) 바쿠고 : 폭살-!!!!!!! (손에서 불을 내뿜으며 바르게 앞으로 나간다.)

 

d) 기계 : 4초 23!

 

c) 해설 : 바쿠고 카츠키! 개성은 폭발!

 

(미도리야가 뒤늦게 들어온다.)

 

d) 기계 : 7초 02!

 

c) 바쿠고 : 역시 양손을 쓰면 폭파 위력이 분산되는군. / (미도리야를 보며) 데쿠...

 

a) 미도리야 : (숨찬 호)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남은 건 일곱 종목. 분명 다들 개성을 살려서 대단한 기록을 낼 거야.

(절망) 그에 비해 내 힘은 고작 한 번만 써도 몸이 엉망으로 망가져. 조정... 힘의 조정...! 머릿속에 그릴 순 있는데, 실전에서는...!

 

 

(회상)

 

c) 올마이트 : (에코, 회상) 조정의 비법. 그건.... 감각이다~!!! 12

 

a) 미도리야 : (신난) 크읏~! 역시 올마이트야~!

 

c) 올마이트 : 넌 이미 힘의 백 퍼센트를 끌어냈다!

 

a) 미도리야 : 몸이 엉망이 됐는걸요.

 

c) 올마이트 : 그럼 길게 말할 필요 없겠군. 몸이 감각을 기억할 거다! 느낌이 어땠지?

 

a) 미도리야 : 으음, ‘찌릿!’ 했다고 할까? ‘파밧!’ 했다고 할까? 그리고... 아, 맞다! 전자레인지에 들어간 달걀 같았어요.

 

c) 올마이트 : (박장대소, 웃음) 단순하고 유니크하구나!

그게 니가 느낀 이미지라면 전력의 크기를 줄이거나 시간을 짧게 하거나 뭐든 좋으니까

달걀이 터지지 않는 이미지를 머릿속에 떠올리면 된다.

 

a) 미도리야 : (!) 이미지?

 

c) 올마이트 : 입학까지 3주 동안 그 이미지를 계속 머리에 떠올리거라.

하루아침에 되진 않겠지만 너라면 할 수 있을 거다. 언젠가 반드시! 13

 

 

(제2종목 : 악력)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달걀이 터지지 않는 이미지!

 

a) 미도리야 : (힘주는 호) (악력 테스트기를 꽉 쥔다.)

 

(점수 낮게 나옴)

 

a) 미도리야 : (실망 호)

 

(다른 학생을 보고 감탄하는 학생들)

 

c) 남학생2 : (감탄 호) 대단해! 940킬로라니, 고릴라야? 아니, 문어인가?

 

d) 미네타 : 문어는 왠지 야해.

 

 

(제3종목 : 제자리멀리뛰기)

 

c) 아오야마 : 으흠~~ (레이저 쏘며 멀리 날아가는)

 

c) 바쿠고 : 치아아앗-!! (폭발의 힘으로 멀리 날아가는)

 

a) 미도리야 : (점프 호) (넘어지는 호)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크읏...! 조정...!

 

 

(제4종목 : 옆으로 반복뛰기)

 

d) 미네타 : 요요요요요요요요요!

 

 

(제5종목 : 공 던지기)

 

d) 우라라카 : (던지는 호) (가벼워진 공, 저편으로 날아간다.)

 

(우라라카의 기록 : 무한대)

 

a)b)c)d) 학생들 : 무한대?!?!

 

c) 남학생1 : 짱이다! 무한대가 나왔어!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, 절망) 이대론 안 돼. 느긋하게 될 때까지 기다릴 게 아니야. 다들 엄청난 기록을 내잖아.

 

(미도리야, 공을 손에 쥔다.) 14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남은 건 이거랑 오래 달리기, 윗몸 일으키기, 허리 굽히기.

더는 물러설 데가 없어. 이대로라면 내가 최하위야.

 

b) 이이다 : (진지) 미도리야는 잘못하면 힘들어지겠는걸?

 

c) 바쿠고 : (건들) 뭐? 당연하지! 무개성인 찌질이인데!

 

b) 이이다 : (놀라) 무개성? 쟤가 실기시험 때 어땠는지 모르는 거야?

 

c) 바쿠고 : 뭐어?

 

 

b) 아이자와 : (속으로, 미도리야를 보며) 슬슬 시작인가.

 

d) 엄마 : (에코, 회상, 울먹) 이즈쿠... 우리 아들 멋있다.

 

c) 올마이트 : (에코, 회상) 너는 히어로가 될 수 있다.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(결심 호) 꼭 되고 말 거야!

 

a) 미도리야 : (던지는 호)

 

(볼품없이 떨어지는 공)

 

d) 기계 : 46미터!

 

a) 미도리야 : (충격) 방금 분명 힘을 썼는데... 15

 

 

b) 아이자와 : 개성을 지웠다.

 

a) 미도리야 : (놀라는 호)

 

b) 아이자와 : (흑화) 정말이지 그 실기시험은 합리적이지가 않아. 그러니까 너 같은 녀석도 이 학교에 들어왔지.

 

a) 미도리야 : 개성을 지웠다고...?

 

(미도리야, 아이자와의 목에 걸려있는 고글을 보고 화들짝 놀란다.)

 

a) 미도리야 : (놀라는 호) 저 고글...! 그렇구나. 쳐다보는 것만으로 개성을 지워버리는 개성. 말소 히어로! 이레이저 헤드!

 

a)b)c)d) 학생들 : (웅성웅성)

 

c) 남학생2 : 이레이저? 모르겠는데?

 

d) 여학생1 : 들어본 적 있어. 언더 히어로야.

 

 

(올마이트, 수업 현장을 몰래 지켜보고 있다.)

 

c) 올마이트 : (속으로) 일에 방해된다면서 미디어 노출이라면 질색을 하지.

그렇다, 미도리야 소년! 아이자와는 나랑 죽이 맞질 않아!

 

b) 아이자와 : 보아하니 개성을 제어하지 못하는구나. 또 바닥에 그냥 널브러져서 누군가 도와주길 기다릴 생각인가?

 

a) 미도리야 : 그, 그럴 마음은 전혀 없었… (붙잡히는 호) (몸이 묶여 들린다.)

 

b) 아이자와 : 니 생각이 어떻든 간에 주위에선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단 얘기다.

예전에 한 답답한 히어로가 엄청난 재해 속에서 혼자 수많은 사람들을 구한 전설을 만들어냈다.

같은 만용이라도 넌 한 사람만 구하고는 곧장 쓸모가 없어져 버리지.

미도리야 이즈쿠. 니 힘으로는 절대 히어로가 될 수 없다.

 

a) 미도리야 : (분한) 크읏....

 

(아이자와, 미도리야를 놓아준다.)

 

b) 아이자와 : 니 개성은 되돌려 놨다. 공 던지기는 두 번이야. 빨리 끝내고 들어가. 16

 

b) 이이다 : 무슨 조언이라도 해주신 건가?

 

c) 바쿠고 : 제적 통보겠지.

 

c) 아오야마 : (우라라카에게 들이대는, 느끼) 왜, 걱정 돼? 나는 아니야?

 

d) 우라라카 : (;;) 넌 누구니?

 

 

a) 미도리야 : (중얼중얼)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. 어떻게 어떻게 어떻게.

 

b) 아이자와 : (속으로) 여기서 질리지도 않고 될 대로 되란 식의 전력 투구? 아니면 기죽어서 최하위에 머물 건가.

어느 쪽으로 굴러가든 가망은 없지.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힘을 자유자재로 조정하는 건 난 아직 못해.

혹시 될지도 모르는 가능성에 걸어볼까? 하루아침에 힘을 조정할 순 없다고! 그때 올마이트도 그랬잖아.

제적은 안 돼!!! 그러니까 있는 힘껏 해보자!

 

b) 아이자와 : (속으로) 가능성 제로.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, 강하게) 아이자와 선생님 말씀대로야! 이대로 가다간 절대 히어로가 될 수 없어-! 17

 

(미도리야, 있는 힘껏 공을 던진다.)

 

c) 올마이트 : (놀라) 어이어이, 진심이야?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난 다른 사람보다 몇 배는 더 노력하지 않으면 안 돼!!

그러니까 힘껏!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걸!!!

 

 

(미도리야, 한 손가락 끝에 원 포 올 능력을 발동시킨다.)

 

a) 미도리야 : 스매쉬-!!!!!!!!!!!!!!!!!!! (공이 멀리 날아간다.)

 

a)b)c)d) 학생들 : (놀라는 호)

 

a) 미도리야 : (속으로) 그때 통증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야!!!

 

b) 아이자와 : (에코, 회상) 또 바닥에 그냥 널브러져서 누군가 도와주길 기다릴 생각인가?

 

a) 미도리야 : (고통을 견디며) 선생님! 아직 괜찮아요!

 

b) 아이자와 : (흥미로운) 저 녀석…!

 

c) 올마이트 : (속으로, 벅찬) 걱정돼서 일부러 와봤더니 이런 세상에!

힘 조정은 아직 하지 못하고, 몸이 망가져도 안 되는 상황이었어.

그렇기 때문에 공을 밀어내는 최후의 힘, 손가락 끝에 원 포 올을 집중시켜 공에 힘을 더한 거야!

최소한의 부상으로 최대한의 힘을 발휘한다!

소년, 장하다! 엄청나게 멋있잖아-!!!!

 

728x90
반응형